네이트 [Mail] 동시에 여러 명에게 메일을 보내려면 어떻게 하나요?

nate [mail FAQ] 동시에 여러 명에게 메일을 보내려면 어떻게 하나요?
네이트 메일 쓰기 페이지에서 받는 사람, 참조 또는 숨은참조 입력란에 메일 주소를 쉼표로 구분하여 추가합니다.

 * 효율적으로 여러 사람에게 메일을 발송하는 방법
1) 메일 내용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거나 수신해야 하는 사람의 메일 주소를 ‘받는 사람’ 입력란에 기입합니다.
2) 메일 내용을 참고해야 하는 사람의 메일 주소를 ‘참조’나 ‘숨은참조’ 입력란에 기입합니다.
3) 받는사람, 참조, 숨은참조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메일을 발송해보세요.

단, 광고 및 스팸메일을 여러 차례 발송하는 경우 네이트 스팸메일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발송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네이트 메일을 만들기 위한 회원님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nate [mail FAQ] 여러 명에게 동시에 메일을 보내도 받는사람에게는 본인만 받는사람 영역에 뜨도록 할 수 있나요?
동일한 내용의 메일을 여러 사람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 메일쓰기의 발송옵션에서 ‘한사람씩 보내기’를 선택해주세요.

‘한사람씩 보내기’에 체크 후 전송하면, 받는 사람에게는 본인의 이메일 계정만 받는사람 영역에 보여지게 됩니다.

동일한 내용의 메일을 여러 번 보낼 필요 없이 한 번에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nate [mail FAQ] 네이트 메일에서 발송한 메일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발송취소’는 받는 사람이 네이트 메일 회원이고, 메일 수신자가 해당 메일을 실제로 읽지 않은 상태일 때만 발송취소가 가능합니다.

1. 메일함 목록에서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2. 발송취소 하려는 메일을 수신확인 목록에서 확인합니다.
해당 메일의 수신확인 상태가 ‘읽지않음’으로 표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목록 우측에서 해당 메일의 [발송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수신확인 목록에서 해당 메일의 수신확인 상태가 ‘발송취소됨’으로 나타납니다.

※ 보낸 메일을 발송취소 하기 전에 신중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 다른 메일 서비스 사용자(예 : 네이버, 다음)에게 보낸 편지는 발송 취소할 수 없습니다.

※ 또한, 읽은 상태의 메일은 실수로 발송된 메일이더라도 수신자의 동의 없이는 발송취소/삭제 할 수 없으니 다시 한번 발송전 수신자주소 및 메일 내용을 확인하신 뒤에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nate [mail FAQ] 메일이 왜 자꾸만 반송되나요?(Failed Delivery)
"MAILER-DAEMON" 혹은 "Mail Delivery Subsystem"으로부터 "Failed Delivery"와 같은 제목의 메일이 오는 것은 보낸 메일이 제대로 전송되지 못하고 반송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받는 메일 서버의 문제이거나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가 정확하게 기재되지 않았을 때, 또는 메일을 받는 사람의 메일함 용량이 초과 되어 더 이상 메일을 받을 수 없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일이 반송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주로 아래와 같은 경우에 반송될 수 있습니다.
1) 받는 사람의 메일주소가 잘못 입력되었을 때.
2) 받는 사람의 메일함 용량이 초과되어 더 이상 메일수신이 안 될 때.
3) 받는 사람이 수신거부를 설정하였을 때.
4) 받는 사람의 메일 계정이 변경되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때.
5) 받는 사람의 메일 서비스에 장애가 생겼을 때.
6) 반송사유메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스팸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일부 회원님들은 스팸메일함을 수신거부하거나 스팸처리하여 스팸메일함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일이 반송되는 경우는 받는 사람의 메일 서비스에 문제가 있거나 메일주소를 잘못 입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위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라면 반송된 메일 및 보낸 메일의 원문 파일을 첨부하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