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Mail] 임시보관함의 용도는 무엇인가요?

nate [mail FAQ] 임시보관함의 용도는 무엇인가요?
메일을 작성하는 도중, 다른 용무가 있거나 나중에 메일을 발송해야 하는 경우 임시보관함에 메일을 저장해 두면 편리합니다.

메일쓰기 페이지에서 메일 내용 작성 후, 상단 메뉴바의 [임시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 중이던 메일이 임시보관함에 저장됩니다.


nate [mail FAQ] 임시보관해 둔 메일을 다시 편집해서 보낼 수 있나요?
임시보관함 목록에서 다시 작성하고자 하는 메일제목을 클릭하면 기존에 작성해 둔 메일 내용이 그대로 나타나며, 내용 추가 및 수정 후 [보내기] 선택 시 임시보관했던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됩니다.


nate [mail FAQ] html 태그를 직접 작성하여 메일을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에디터에서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Html 소스가 에디터에 나타나면 html 태그를 입력합니다.

3. [에디터] 클릭 시, 메일쓰기 본문 영역이 HTML 문서로 변환되어 나타나며, [보내기]를 누르면 HTML 문서 형식으로 메일이 발송됩니다.



nate [mail FAQ] 편지지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메일쓰기 설정이 웹에디터로 저장된 경우에만 편지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메일쓰기 우측의 [편지지] 버튼을 클릭하면 편지지 목록이 아래로 펼쳐집니다.

2. 원하는 편지지를 클릭하면, 메일쓰기 본문 영역에 해당 편지지가 적용됩니다.

3. 편지지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편지지 목록 상단의 [사용안함]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nate [mail FAQ] 메일에 음원이나 동영상을 넣어서 보낼 수 있나요?
네이트 메일은 음원이나 동영상 첨부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발송단에서 첨부해서 보내더라도 대부분의 다른 메일 서비스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메일에 포함된 스크립트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처리하고 있어 수신이 불가합니다.



nate [mail FAQ]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수신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네이트 메일에서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받았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는 수신확인 기능을 이용합니다.

1. 메일 목록 좌측 메뉴에서 [수신확인]을 클릭해주세요.

2. 수신확인의 메일 목록에서 수신상태를 확인하고 싶은 메일을 찾은 후, 해당 메일의 수신자 이메일 계정 우측에서 수신상태를 확인합니다.
   (네이트 메일뿐 아니라 다른 메일 서비스 사용자에게 보냈을 때에도 수신확인이 됩니다.)

※ 단, 아웃룩에서 메일을 받아보는 경우이거나 또는 다른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받는이가 [이미지 보지않음] 으로 설정한 경우 수신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또한, 네이트 메일은 상대방이 메일을 읽은 시점에 네이트온을 통해 수신확인 알림을 제공합니다.



nate [mail FAQ] 상대방이 메일을 확인했는데, 수신확인함에서 ‘읽지않음’으로 표시됩니다.
수신확인은 메일을 받은 상대방의 환경에 따라 비정상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메일을 받은 사람이 수신확인 기능이 작동하기 전에 메일을 읽고 페이지를 이동한 경우 (또는 삭제한 경우)

2) 메일을 받은 사람이 해당 메일을 읽는 중간에 인터넷이 오프라인이 된 경우

3) 메일을 받은 사람의 메일환경에 HTML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또는 아웃룩 등에서 HTML이 지원되지 않도록 환경설정을 했을 경우)

기존에는 모바일웹 m.NATE.com 을 통해 메일을 보낼 경우 수신확인을 할 수 없었으나, 현재는 네이트 웹메일 www.nate.com 과 동일하게 수신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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