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Mail] 친구메일, 중요메일을 제외한 다른 메일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nate [mail FAQ] 친구메일, 중요메일을 제외한 다른 메일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환경설정 > 메일함 설정>메일함관리]의 안읽은메일 삭제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안읽은 메일 삭제 기능이란 3개월 이상 된 안읽은 메일을 네이트메일이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기능입니다.
읽은메일, 중요메일, 친구메일, 내게쓴메일함,보낸메일함, 임시보관함의 메일은 삭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설정에 따라 휴지통으로 이동되거나 완전삭제가 되니 신중하게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nate [mail FAQ] 메일 초기화는 무엇이고, 어떻게 진행하나요?
메일 초기화란 네이트 메일 이용 시 그 동안 메일이 쌓이기만 하고, 더 이상 관리 할 수 없을 때 처음 가입시와 동일한 상태(환경설정 및 메일함/메일 모두 삭제)로 되돌리는 것 입니다.

초기화된 메일은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신중히 생각한 뒤 진행해주세요.

※ 초기화 전 주의사항
 - 중요한 메일은 [환경설정 > 메일함설정 > PC저장]를 통하여 꼭 다운로드 받으세요.
 - 초기화는 항목 선택이 가능합니다. 초기화 진행하고자 하는 항목은 사전에 꼭 해당 페이지 및 정보를 확인하세요.
 - 삭제된 메일/메일함 및 초기화된 환경설정 내역은 복구되지 않으니, 선택한 초기화 항목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 초기화를 진행하더라도 주소록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 메일 초기화 하기
1. [메일 > 환경설정 > 메일기본관리 > 메일초기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내 메일 현황 보기' 에서 상단의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으신 뒤에 중요한 메일을 확인 및 백업합니다.

초기화 하고자 하는 메일계정, 메일 생성일, 수신된메일, 안읽은메일, 용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1) 중요한 메일이 많을 시에는 [백업하기]를 클릭하여 메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안읽은 메일이 있을 경우 중요한 메일이 아닌지 [안읽은 메일 확인하기]를 통하여 확인 합니다.
 
모두 다 확인하신 뒤에는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를 계속 진행합니다.

3. '초기화 선택하기' 단계에서는 초기화 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1) 환경설정 : 메일 >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설정 가능한 모든 기능을 초기화 합니다.  각 해당 페이지 별 사용자 설정 내역이 함께 삭제되오니, 꼭 해당 페이지를 확인 한 뒤에 선택하세요.

 2) 메일함 : 메일 및 사용자가 설정한 메일함을 삭제 합니다.
 (단, 기본메일함/외부메일함은 선택 시 메일만 삭제되며, 외부메일함은 환경설정 >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선택해야만 메일함이 삭제됩니다.)

※ 초기화 항목 중 주의가 필요한 스팸메일관리/속성별메일분류/수신차단목록/자동분류/외부메일가져오기/메일함은 꼭 초기화 내용을 확인한 뒤에 진행해주세요.
각 메뉴 항목 옆 느낌표(도움말)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te [mail FAQ] 외부메일계정의 환경설정은 어떻게 저장하나요?
외부메일계정의 환경설정은 외부메일계정을 추가한 네이트 계정의 환경 설정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트계정에 외부메일계정 2개를 등록한 경우 모든 계정의 환경설정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nate [mail FAQ] 스팸메일 관리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나요?
스팸메일 관리에서 스팸/스팸의심 메일에 대해 설정하면, 설정한 내용에 따라 받고 싶지 않은 메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팸메일(광고성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차단하거나, 원하는 사람에게만 메일을 받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환경설정 > 스팸클린설정 > 스팸메일 기본설정] 를 선택합니다.
① 스팸분류 설정
 - 스팸메일로 분류할 조건에 “체크” 해주세요.

② 스팸메일 보관기간
 - 스팸메일함에서 얼마 동안 보관할지를 설정합니다.
 - 보관안함, 1일, 3일, 7일, 10일, 30일 중 선택해주세요.

2. 모두 설정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스팸메일 설정이 완료됩니다.
초기화 항목의 체크박스를 선택하신 뒤에 [초기화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초기화 진행 여부 확인 팝업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팝업에서 [확인] 버튼 클릭 후에는 초기화를 취소 할 수 없으니, 초기화 항목을 다시 보려면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재확인 하신 뒤 진행해야 합니다.

5. '초기화하기' 단계에서는 초기화 진행 중을 표시합니다.
초기화 진행 중에는 임의로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브라우저를 닫지 않도록 합니다.
 
6. 초기화가 완료 되면, 자동적으로 '초기화 완료'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초기화 항목 및 완료/실패를 통하여 초기화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패 시에는 초기화페이지 처음으로 접근하여 해당 항목을 다시 진행해주세요.)

   [메일 메인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 된 메일을 확인하세요.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