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메일 | 보내는 사람 주소 설정 기능이란 무엇인가요?

nate 메일 FAQ | 보내는 사람 주소 설정 기능이란 무엇인가요?
보내는 사람 주소 설정에서 선택한 메일 주소가 [메일쓰기 > 보내는 사람] 항목에 기본으로 제공되어, 발송 메일 주소와 답장을 받는 메일 주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보내는 주소 설정 방법
[환경설정 > 기본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보내는 사람 주소는 현재 내 메일계정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내는 사람 주소를 다른 주소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해당 주소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 메일 주소로 설정 : 본인의 네이트 로그인 ID의 메일 주소

- SK플래닛 One ID 변경 이전 네이트 메일 주소로 설정 : SK플래닛 One ID 변경 이전의 네이트 메일 주소(SK플래닛 One ID로 변경된 경우 제공)

- 폰넘버 메일 주소로 설정 : 환경설정 > 폰넘버 메일에 설정된 메일 주소(폰넘버 메일 설정된 경우 제공)

이후부터 메일쓰기 > 보내는 사람에 기본 선택되어 메일 발송 및 답장 받는 메일로 제공됩니다.

※ 환경설정 내보내는 사람 주소 설정은 폰넘버 메일을 신청하신 경우이거나, SK플래닛 One ID(@nate.com)로 변경된 회원님일 경우에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 별도 외부메일계정으로 등록된 메일 주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nate 메일 FAQ | 메일 자동분류 규칙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나요?
1. [환경설정 > 스팸클린설정 > 자동분류] 를 선택합니다.

* 규칙 삭제

2. 자동분류 조건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조건 우측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하신 자동분류 조건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알림창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조건이 삭제됩니다.

* 규칙 수정

2. 자동분류 조건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조건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정한 조건 중 수정이 필요한 항목의 입력값 및 옵션을 수정합니다.

4. 수정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된 설정값이 저장됩니다.



nate 메일 FAQ |  장기간 메일 확인이 불가능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기간 메일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부재중 자동응답을 설정해놓으면 수신된 메일에 알림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1. [환경설정 > 기본설정 >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사용여부 설정’에서 [사용함]을 선택해주세요.
3. 부재 기간, 메일수신 여부, 자동응답 선택 옵션을 체크해주세요.

* 자동응답 선택 설정
- ‘기본 메시지’ 선택 시 네이트 메일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내 답장메일’ 선택 시 발송할 메시지를 에디터로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답장하지 않습니다.’선택 시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4.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내용이 저장됩니다.

네이트 메일은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기간 동안 네이트 메일에 접속하지 않아도 휴면처리 되지 않습니다.

단, 부재중 기간이 끝나면 네이트 메일의 휴면정책이 동일하게 적용되니,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을 해 두어도 한번씩 네이트 메일에 접속해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