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 메시지를 백업할 수 있나요?

nate온 FAQ | 메시지를 백업할 수 있나요?
메시지함에서 백업하고 싶은 메시지를 선택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메시지 백업] 메뉴를 사용하면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된 메시지는 컴퓨터로 저장하거나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되는 메시지는 [네이트온 받은파일] 폴더 안에 저장되어 있으며 메일로 보내는 메시지는 네이트 메일로 발송됩니다.


nate온 FAQ | 원격제어 기능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내 PC에 문제가 있거나 친구 PC 에 접속해야할 일이 있을 때에는 원격제어를 사용해보세요.

원격제어는 상대방의 PC를 마치 내 PC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친구에게 원격제어를 요청하고, 친구가 수락하면 원격제어가 시작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트온 원격제어' 항목을 참고하세요.



nate온 FAQ | 친구를 차단하고 싶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차단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뒤, [친구관리 > 차단] 을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차단한 친구에게는 나의 상태 정보가 제공되지 않으며, 1:1 메시지가 송수신되지 않습니다.



nate온 FAQ | 네이트로 시작페이지가 고정되어 변경되지 않습니다.
'네이트 시작페이지 보호하기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네이트온 로그인 중에는 다른 사이트나 타 응용프로그램으로부터 시작페이지를 네이트로 고정되어 변경되지 않습니다.
 
다른 사이트로 변경을 원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네이트온 좌측 하단 [메뉴 > 환경설정 > 기본 > 웹브라우저 설정 > 시작페이지 설정 > 시작페이지 보호하기]

 
혹시, 터보클리너가 설치되어 있다면 터보클리너의 시작페이지 변경 보호하기 기능도 추가적으로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ate온 FAQ | 네이트온 아이디 도용 신고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① 대화를 통하여 네이트온 친구의 아이디 도용확인
② 도용된 친구와의 메시지창 및 [메시지창 상단 > 메뉴 >  신고하기] 를 통하여 신고
③ 네이트온 도용 신고등록 및 접수
④ 피도용자의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안내 SMS 발송
 (신고대상계정의 휴대폰정보가 없으면 안내SMS는 발송되지 않음)

※ 아이디 도용 신고하기 기능은 네이트 온 4.0.5.10 버전 이상에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을 이용하고 계신 경우 최신 버전으로 설치 후 이용해 주십시오.


nate온 FAQ | 네이트온 웹페이지에서 네이트온이 다운로드 되지 않아요.
IE 9 이상에서 스크린 필터가 적용되어 다운로드가 안되는 현상으로, 스마트스크린 필터를 해제하고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스크린 필터 해제 방법 ◆
1. 익스플로어 창에서 [도구] > [안전] > [스마트스크린 필터 끄기]
(도구 메뉴는 인터넷 익스플로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스마트스크린 필터 해제 후 설치하기
스마트스크린 필터를 해제한 후 네이트온 웹페이지에서 네이트온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nate온 FAQ | 네이트온을 설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네이트온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행하세요.

네이트온 설치 프로그램에서 서비스 약관동의와 설치 할 디렉토리를 선택하세요.

네이트온과 함께 설치할 항목들을 선택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nate온 FAQ | 자동로그인은 어떻게 해제하나요?
자동로그인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네이트온 로그인.
2. 하단 좌측 [메뉴 > 로그아웃]
3. [다른아이디로 로그인] 클릭.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