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온 | 메신저 잠그기 기능이 무엇인가요?

네이트 온 [많이하는 질문] 메신저 잠그기 기능이 무엇인가요?
네이트온 PC에 로그인은 유지되어 있으나 메신저가 잠금 상태로 되어 있어서 사용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컴퓨터를 켜둔 채로 자리를 비울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신저 잠금은 [메뉴 > 메신저잠그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메신저 잠금 시 컴퓨터 우측 하단에 메신저 잠금 상태를 알리는 배너가 뜨게 됩니다.
 
메신저 잠금 상태 배너를 클릭하면 잠금 상태 해제를 위해 네이트온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맞을 경우 잠금 상태가 해제됩니다.


네이트 온 [많이하는 질문] 해외에서 네이트온을 사용할 수 없나요?
네이트온은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해외 IP 차단을 설정해 주신 경우 해외에서 접속 시 로그인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로그인하시려면 고객센터에서 설정을 해지하셔야 합니다.


네이트 온 [많이하는 질문] 네이트온 메신저 피싱 예방법을 알려주세요
네이트온 메신저 피싱을 예방하려면 비밀번호를 본인만 알 수 있는 어려운 조합으로 자주 변경하시고, 사용하시는 PC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보안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해서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메신저 대화로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면 반드시 전화하셔서 상대방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런 경우 특히 더 주의해 주세요!!!
1) 송금받을 계좌의 예금주명이 다른 경우
2) 전화 통화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하는 경우
3) '계.좌'나 '입.금' 등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표현을 쓰는 경우


네이트 온 [많이하는 질문] 네이트온 메신저 피싱을 당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트온 메신저 피싱은 타인의 아이디로 네이트온에 로그인해서 해당 아이디 주인을 사칭하며 네이트온 버디(친구목록)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금전을 요구하는 등 피해를 입히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네이트온 메신저 피싱 사실을 확인한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우선 네이트온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네이트온에 로그인 하신 후 [메뉴 > 환경설정 > 개인정보 수정] 을 통해 비밀번호 변경을 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 하신 후 네이트온을 로그인하셔서 로그인 매니저를 실행하시고 다른 위치의 네이트온을 로그아웃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아이디를 확인하신 다음 비밀번호를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네이트온 친구목록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메신저 피싱 사실을 알리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4. 만약 금전적인 피해가 있다면 해당 금융기관으로 지급거래 정지를 요청하시고,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본인의 네이트온 로그인 기록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록이란 회원님의 로그인 아이디를 기준으로 최대 90일까지의 로그인 기록(로그인 성공, 로그인 실패 내역)을 웹 페이지 상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네이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후, [고객센터 > 회원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페이지 내의 [로그인 기록]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네이트온 메신저 피싱을 예방하려면 비밀번호를 본인만 알 수 있는 어려운 조합으로 자주 변경하시고, 사용하시는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도록 보안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해서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