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문자서비스-그룹메시지] 보낸메시지함에서 '대기' 상태로 나와요.

nate 문자서비스 그룹메시지 [자주찾는 질문] 보낸메시지함에서 '대기' 상태로 나와요.
수신자의 핸드폰 전원이 꺼져있거나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 있는 경우 보낸메시지함의 메시지 전송상태가 [대기]로 표시됩니다.

다만,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휴대폰인 경우 문자가 착신전환 되어도 [대기]상태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24시간동안 메시지 재전송을 시도하였으나 실패하는 경우 최종적으로 [실패]상태가 되고 차감되었던 네이트캐쉬는 다시 복원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그룹메지시 [자주찾는 질문] 전송이 실패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이며 이때 건수와 과금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전송 실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수신자가 휴대폰을 꺼둔 상태이거나 통화 불능지역에 있을 경우,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어 그 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나 전송서버 장애인 경우 등에 발생합니다.

전송 실패인 경우 무료건수 및 과금된 금액은 최대 6시간 안에 환불처리 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그룹메지시 [자주찾는 질문] 전송중 이라고 표시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메시지의 전송 결과를 이동 통신사로부터 전달받을 때까지는 메시지의 전송상태는 [전송중]으로 표기됩니다.

[전송중] 상태인 메시지는 통신사에서 전송 시도를 하고 있는 상태이며, 이 상태가 장시간 유지되고 있다면 수신자 휴대폰 또는 통신사 측의 문제로 전송이 즉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실패 결과가 전달되지 않았으므로 전송이 실패된 것은 아니고, 지연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전송중 상태가 장시간 유지된다면 전송결과는 실패로 떨어지게 됩니다.

수신자의 휴대폰이 꺼져 있거나, 통화 불능 지역에 있을 경우, 없는 번호일 경우 등에 발생합니다.
실패된 무료문자, 네이트캐쉬는 6시간 이후에 취소 처리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그룹메지시 [자주찾는 질문] 실패로 나오는데 왜 금액이 차감 된거죠?
그룹전송의 경우, 전송한 모든 번호의 전송 결과가 도착했을때 정산을 하게 됩니다.
각 전송시도에 대해 통신사에서 개별적으로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성공,실패가 부분적으로 보이는 경우에도 사용 금액(네이트캐쉬 혹은 문자쿠폰) 대해 실패건수가 바로 환원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이동통신사측에서는 최대 24시간까지 전송시도를 계속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모든 전송 결과가 도착하기를 계속 기다릴 경우 사용자가 너무 오랬동안 실패한 전송에 대해 캐쉬가 사용된 상태로 생각하게 되므로, 12시간까지 전송 결과가 도착하지 않으면 임의로 실패처리를 하게 됩니다.

실패 건수에 대한 캐쉬 사용분의 환원은 모든 건수에 대한 결과가 도착한 시점, 또는 모든 전송이 완료 된 다음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12시간 이후에도 전송되지 않으면 실패로 처리되며 캐쉬는 과금되지 않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그룹메지시 [자주찾는 질문] 그룹 전송메시지 보관기간은 얼마인가요?
그룹 전송메시지 보관 기간은 최대 2개월 입니다.
매월 1일이 되면 문자메시지함의 보낸메시지함에서 지난달 메시지만 남기고 2개월 전 메시지는 삭제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그룹메지시 [자주찾는 질문] 이번달에 소진하지 못한 웹문자 상품의 잔여건은 익월에 사용이 가능한가요?
해당월에 소진되지 않은 잔여건은 이월되지 않으며 자동 소멸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