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T 앱/부가서비스 - [소리샘메시지센터]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들리는 통보음은 어떻게 해제할 수 있나요?

TWORLD 앱/부가서비스 - [소리샘메시지센터]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들리는 통보음은 어떻게 해제할 수 있나요?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딩~동~댕’, ‘뚜~루~루’, ‘띠~리~리’ 등의 통보음이 들린다면 확인하지 않은 음성 메시지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통보음 알림을 원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메시지를 삭제하거나 통보음 설정/해제를 해주세요.

- 삭제: 소리샘메시지센터(010-5200-8585)에서 메시지 확인 후 삭제해 주세요.
- 설정/해제: 소리샘메시지센터(010-5200-8585)에서 [비밀번호 > 개인 사물함 > 메시지 통보음 설정 > 1번 설정 또는 2번 해제]를 눌러 주세요.




TWORLD 앱/부가서비스 - [060비밀번호통화] 060비밀번호통화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060비밀번호통화는 060으로 시작하는 음성 정보 서비스 번호로 전화를 걸면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비밀번호로 인증을 해야 통화가 연결되는 서비스입니다.

-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단, 비밀번호 인증 후 통화가 연결되면 통화 요금 및 콘텐츠 이용료가 청구됩니다.

- 음성 정보 서비스 번호(060)로 전화를 걸면 “060비밀번호통화 서비스입니다. 비밀번호 4자리를 눌러주세요.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면 010-5200-9292를 통해 변경 바랍니다.”라는 ARS 안내 멘트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최초 비밀번호는 휴대폰 번호 뒤 4자리입니다. 비밀번호 인증을 완료하면 통화가 연결됩니다.

가입/해지 안내
-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 T월드 홈페이지/앱

※ 선불 요금제 또는 아래 요금 최대 한도가 있는 요금제를 이용 중인 경우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요금 최대 한도가 있는 요금제: 팅100, 팅500, 팅문자프리미엄, 팅별조절, 자녀안심, 버디, 버디세이브, 팅문자무제한무료, 아이키즈, 017아이니, 아이니플러스, 팅문자시네마팩, 팅주니어표준, 팅플러스, 팅프리존)






TWORLD 앱/부가서비스 -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고객보호 비밀번호’로 인증을 완료해야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고객님의 휴대폰 회선에 대한 각종 조회 및 변경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 SK텔레콤 휴대폰을 이용 중인 개인 고객님(선불폰(PPS)/T login 이용 고객님 및 군인 개인 고객님(SP2) 포함)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법인 고객님, 공공기관 고객님, 특수 고객님(군인 개인 고객님(SP2) 제외), 해지 고객님, Wibro 이용 고객님은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 SK텔레콤 지점, T월드 홈페이지, ARS 1514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ARS 1514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보호 비밀번호(6자리 숫자)를 등록한 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서비스 가입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할 때 되도록이면 휴대폰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SK텔레콤 고객센터(114)에서 본인인증을 할 때 주민등록번호와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가 등록된 회선이 있는 고객님은 온라인으로 휴대폰을 개통하실 수 없습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은 T월드 앱 위젯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이신 고객님은 회선별로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티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