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 월드 -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T WORLD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공동인증서는 인터넷 뱅킹 거래 또는 카드결제 시에 본인임을 확인하는 보안장치로, 다음과 같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① 고객님께서 거래하시는 은행에 방문합니다.
② 인터넷 뱅킹을 신청합니다.
③ 거래 은행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공동인증서는 범용인증서(유료발급) 또는 신용카드용 공동인증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직접 은행에 방문하기 힘드실 경우에는 [KICA 다이렉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쉽게 공동인증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 및 폐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해당 금융기관 및 웹사이트 www.signgate.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 WORLD  -개명하고 난 후 사용하던 공동인증서로 인증이 되지 않아요.

개명하신 후 개명 전에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로는 T world에서 본인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개명한 이름으로 공동인증서를 재 발급받은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T WORLD  -world에서 PUK번호 조회시 범용인증서가 필요한데, 은행용 공동인증서로는 이용이 불가한가요?
T world에서는 금융거래용 공동인증서로 PUK번호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T WORLD  -T월드 홈페이지에서 선불폰(PPS) 요금 충전 시 공동인증서가 필요한가요?
네, 금융거래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T WORLD  -[모바일 T world]T world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습니다. 모바일 T world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한가요?
모바일 T world의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를 선택하시고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이메일 인증 등 본인인증을 통해 아이디찾기, 비밀번호 재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T WORLD  -[모바일 T world]T world 서비스 이용 데이터 통화료는 무료인가요?
3G/LTE망에서 T world 이용시 데이터 통화료는 무료입니다.
단, 해외 로밍 이용시에는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블랙베리 BIS 요금제 가입 고객의 경우, 3G/LTE 이용시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T WORLD  -[모바일 T world]App 설치는 완료되었는데 정상적으로 이용이 안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T world App 설치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 단말기의 설정 > 일반 > 엡관리 화면에서 T world를 선택해서 삭제 또는 업데이트 제거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후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앱관리 화면에 대한 경로는 단말기마다 다를 수 있으니 단말기 이용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T WORLD  -[모바일 T world]위젯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바탕화면에서 볼 수 있는 항목과 디자인도 선택할 수 있나요?

T world 위젯은 Android, iOS 둘다 지원합니다. 모바일 T world 앱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Android 위젯은 1X1, 2X1, 3X1, 4X2 4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배경 색상, 투명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출처:  티월드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