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템플릿 (테마) 변경 했습니다.

 그간 사용하던 구글 블로그의 템플릿을 변경했습니다.

기본 제공되던 템플릿이 맘에 들지 않아 컴색을 통해 괜찮다 여겨지는 템플릿을 적용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도 기본 테마는 새로 추가된 것 없이 그대로여서 검색을 통해 알아보고 다운받아 적용했습니다.

 

이 구글 블로그의 방문자는 거의 없습니다.

기다리면 언젠가는 오겠라는 생각을 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생각보다 긴 시간이 흐른듯 하네요.  여전히 방문자는  제로인데, 테마를 변경하는게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지만, 그냥 한 번 바꿔봅니다.

 

 

템플릿을 다운받아 글자 크기나 여백정도만 수정해 주고 사용했는데,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해 보니  본문상단과 하단에 적용한 애드센스 광고가 본문폭을 훨씬 벗어나 버리네요.

 

내가 템플리슬 수정하면서 잘 못 된거인지는 모르겠지만, 레이아웃에서 쉽게 넣을 수 있도록한 부분에서 넣지 않고, html 안에 넣었더니 이 부분은 해결이 되네요.

 

 

블로그 속도테스트나 seo 테스트를 한 번 해보고 싶은데,  현재  노트북으로 모바일 핫스팟으로 글을 쓰고 있는데, 이런 환경에서는 제대로 된 측정값이 나오지 않을 듯 하여, 나중에 집에 가게 되면 측정해 보려 합니다.

 

 

체감상으로 기존에 사용했던 템플릿보다는 조금 느린감이 느껴지는데,  기존 템플릿도 구글 스피드 테스트를 해 보면 제법 준수한 점수가 나왔었는데,  이 번에 바꾼 스킨은 어떠한지 모르겠습니다.

 

기존 스킨의 경우 cls는 거의 0로 나와 주었는데, 변경한 스킨은 어느정도 나와 주려나모르겠습니다.

 

괜히 템플릿에 손대다 잘 못되어어 점수가 엉망으로 나오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하단에 보면 vtrick 라고 적혀있는데,  이 블로그에 적용된 템플릿 이름입니다.

유튜브에서도 추천하시는 분도 계시고, 블로그를 검색해도 몇몇 분이 추천한 글이 있어 저도 괜찮은 듯 하여 적용해 보았습니다.

 

무료치곤 제법 기능들이 많은데,  여럿 기능중에 제가 사용하는건 1~2가지 밖에 없습니다.

기능을 추가 할 수록 블로그 속도가 느려질 듯 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기본 정도만으로 충분하다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템플릿을 적용하기는 했지만 혹시 내가 모르는 기능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vvtrick 템플릿은 무료지만 제법 괜찮다 여겨집니다.

좀 더 사용을 해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애드센스 광고 적용시 레이아웃을 벗어난 건 일부러 그런게 아닌가싶기도 하고, 아무튼 무료 템플릿으론 괜찮다 여겨집니다.

 

티스토리의 서비스에 의문이 드는 사람들이 많은지 근래 들어 더 블로그스팟을 하려 하는 사람이 보입니다.

이건 어쩜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외 대안을 찾는다면 워드프레스 좋기는 하지만 유지비용이 들어가니 무료중엔 구글 블로그가 아닐까 샆습니다.

 

다만, 같은 구글이지만 구글검색엔  일도 우대해 주는 일이 없습니다.  더 불공평하다 느낄 정도로 구글검색이 잘 되지 않는듯 합니다.

 

이는 티스토리가 오히려 같은 글을 올린다면 훨씬 구글 유입이 잘 될듯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티스토리 서비스가 불안정하여 어쩧게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다른 대안의 블로그로 구글 블로그를 찾았지만 막상 구글블로그를 운형해 보면  방문자 유입이 녹녹치 않음에 두손 두발 다 들고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갈 사람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구글 블로그를 하면 일부 사람들의 일이라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대부분 인터넷 글을 검색해보면 검색이 잘 된다는 글은 보질 못했고, 대부분 티스토리 대비 방문자 유입에 있어서는 너무 못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시간이 해결 주겠지라는 생각으로 기다리다가는 저 처럼 그냥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느니 차리리  그 시간을 티스토리에 더 투자하는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