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개인정보 보호관리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nate 자주찾는 서비스] 개인정보 보호관리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개인정보 보호관리란 네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개인정보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설정 및 적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페이지로 모아 놓은 메뉴입니다.

■ 로그인 기록 및 해외 IP 차단
 - 회원님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록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해외 IP 차단 및 특정 국가 로그인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 휴대폰 본인인증, 결제 도용 방지를 위하여 휴대폰을 통한 본인확인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 회원님 휴대폰과 로그인하는 컴퓨터 위치를 비교하여 부정로그인 의심 시 SMS로 통보 후 로그아웃까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타인의 부정사용 알림)

■ 아이디 지키기
 - 아이디 도용이 의심되는 로그인 발생 시 본인확인을 통하여 본인이 아니면 로그인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 로그인 관리
 - 네이트 회원의 web/app. 로그인 현황 정보를 확인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나의 로그인IP
 - 자주 사용하는 장소의 IP주소를 등록하여 타 지역에서의 로그인을 차단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nate 자주찾는 서비스]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해놓고, 해외에 왔습니다.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해외 IP 차단 설정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시면 본인확인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 다음과 같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일반회원)
1. 연락처로 해제 : 이름, 연락처(휴대폰 또는 이메일 중 1개)를 입력해서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2. 실명인증을 한 경우 본인명의로 해제 : 연락처 및 인증번호를 4번 이상 입력 시도 시,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법인회원)
-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 등록번호로 해제 : 가입 시 입력한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정보가 맞으면 사업자 / 단체 확인을 통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nate 자주찾는 서비스] IP 보안이 무엇인가요?
IP보안이란 회원님이 사이트에 로그인한 정보를 타인이 가로채어 서비스를 부정 이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보안 기능입니다.

회원님이 사이트에 로그인 했을 때 IP와 서비스 이용 IP를 비교해서 회원님이 설정한 IP 보안 단계별 조건에 맞지 않는 다른 IP가 서비스에 접근했을 시 로그아웃 처리해 이용을 차단시킵니다.

※ 회원님의 정당한 서비스 이용이더라도 서비스 이용 도중 IP주소가 자주 변경되는 인터넷 환경이라면 자주 로그 아웃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IP보안 단계를 한 단계 낮추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자주 로그 아웃 되면, IP 보안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IP 보안 OFF’를 설정해야 합니다.

‘IP 보안 OFF’ 단계는 IP보안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이므로 보안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 매번 IP 주소가 변경되는 인터넷 환경에서는 IP 보안 설정을 해제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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