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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트] 정보를 제대로 입력했는데도 실명인증이 되지 않아요.

[nate 자주찾는 서비스] 정보를 제대로 입력했는데도 실명인증이 되지 않아요. 
실명인증은 회원님께서 입력한 정보와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실명인증기관이란, 은행연합회에서 집중되는 금융권의 신용 정보와 한국신용평가정보 신용정보 회사인 비금융권정보가 결합된 실명인증 정보입니다.

그러므로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회원님의 정보가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혹은 등록되었더라도 내용이 잘못 기입되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회원님께서 직접 실명인증기관을 통해 정정신청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아래 실명인증기관을 통해 회원님의 실명정보를 등록한 후 2~3일(영업일 기준) 정도가 지나면 정상적으로 실명확인이 가능합니다.

▶ NICE신용평가정보㈜
▶ 서울신용평가정보㈜
▶ 코리아크레딧뷰로㈜



[nate 자주찾는 서비스] 모바일에서 자동 로그인 된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웹 서비스에 자동로그인된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원격 로그아웃이 되도록 처리해주세요.

모바일 앱은 비밀번호 변경 시 모든 앱이 로그아웃처리가 됩니다.

단, 비밀번호 변경을 원치 않으실 경우 아래 메뉴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된 앱 확인 후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유선)
네이트 로그인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현황 > App.로그인 현황

무선)
네이트 로그인 > 고객센터 > App. 로그인 현황

모바일 웹은 로그인 관리 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된 내역 확인 및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유선)
네이트 로그인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현황
 


[nate 자주찾는 서비스] 법정대리인 동의는 왜 받아야 하나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받으려면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 실명인증, 서비스에서의 추가적인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선행되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 동의는 법정대리인의 휴대폰 명의 확인이나 아이핀 인증을 통해 가능합니다.

※ 단,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이거나 가입자와의 나이 차이가 20세 미만인 경우 동의절차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nate 자주찾는 서비스] 본인확인 수단이 없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네이트에서 본인명의의 휴대폰이나 아이핀을 통하여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인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민간 아이핀 발급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민간 아이핀 발급>
▶ NICE신용평가정보㈜
▶ 서울신용평가정보㈜
▶ 코리아크레딧뷰로㈜

외국인일 경우, 국내 거주자는 아이핀 혹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통해 실명인증 가능합니다.

해외 거주자일 경우, 아래와 같은 본인확인 절차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명인증 시 해외 신분증의 이름과 동일하게 변경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절차]
해외(거주 국가)에서 발급받은 신분증을 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신분증 사본은 이름/생년월일/성별 정보 및 유효기간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접수 된 신분증 사본은 본인확인 용도로만 사용되며 문의 처리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팩스 : 02-869-4227,  이메일 : help_desk@nate.com
- 팩스 문서 하단 또는 메일 내용에 아이디, 이름,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문의사항 등을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