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서비스란?

[nate 자주찾는 서비스]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서비스란?
회원님께서 국내에서 네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해외에서 로그인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면 중국, 일본 등 해외 IP에서 타인이 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시면 국내 IP에서는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해외 IP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본인확인(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확인 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후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nate 자주찾는 서비스] 개인정보 보호관리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개인정보 보호관리란 네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개인정보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설정 및 적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페이지로 모아 놓은 메뉴입니다.

■ 로그인 기록 및 해외 IP 차단
 - 회원님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록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해외 IP 차단 및 특정 국가 로그인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 휴대폰 본인인증, 결제 도용 방지를 위하여 휴대폰을 통한 본인확인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 회원님 휴대폰과 로그인하는 컴퓨터 위치를 비교하여 부정로그인 의심 시 SMS로 통보 후 로그아웃까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타인의 부정사용 알림)

■ 아이디 지키기
 - 아이디 도용이 의심되는 로그인 발생 시 본인확인을 통하여 본인이 아니면 로그인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 로그인 관리
 - 네이트 회원의 web/app. 로그인 현황 정보를 확인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나의 로그인IP
 - 자주 사용하는 장소의 IP주소를 등록하여 타 지역에서의 로그인을 차단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nate 자주찾는 서비스]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이 무엇인가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이란
회원님의 네이트 계정의 비밀번호가 변경이 되었을 때, 회원정보상에 등록되어 있는 보조 이메일로 비밀번호 변호가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리기 위하여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메일 상에는 비밀번호 변경 시각 및 비밀번호를 변경한 경로가 기재되어 있으며, 이는 혹시 있을 지 모를 계정 도용으로 인한 비밀번호 변경 시 회원님이 이를 인지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입니다.



[nate 자주찾는 서비스] 비밀번호를 변경하였는데 메일이 오지 않아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은 회원정보 상에 등록된 보조 이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보조이메일 주소가 본인의 이메일 주소가 맞으며, 유효한 이메일 주소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일발송이 실패로 처리되어 메일을 받아볼 수 없습니다.

또한 일부 메일 계정에서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이 스팸메일로 인식되어 메일 수신이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nate 자주찾는 서비스] 3개월(90일) 이전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나요?
아니오. 3개월(90일) 이전 로그인 기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트는 통신비밀보호법에 의거하여 90일까지의 로그인 기록을 제공하며, 로그인 후 [내 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보기] 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te 자주찾는 서비스]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해놓고, 해외에 왔습니다.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해외 IP 차단 설정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시면 본인확인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 다음과 같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일반회원)
1. 연락처로 해제 : 이름, 연락처(휴대폰 또는 이메일 중 1개)를 입력해서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2. 실명인증을 한 경우 본인명의로 해제 : 연락처 및 인증번호를 4번 이상 입력 시도 시,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법인회원)
-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 등록번호로 해제 : 가입 시 입력한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정보가 맞으면 사업자 / 단체 확인을 통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