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해지는 하지 않고, 네이트에서만 사용하지 않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NATE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서비스해지는 하지 않고, 네이트에서만 사용하지 않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로그인 후에 고객센터 내의 [회원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의 서비스 해지 안내 탭을 선택 후, 네이트에서 이용 중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아이디에 대해서 이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서비스 설정 및 내역 관리 탭을 선택 후, [관리] 버튼을 누르시면 제휴사 등록 팝업 > 아이디 관리 팝업에서 가입하신 아이디에 대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NATE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에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휴사가 없으면 서비스 해지가 자동으로 되나요?
아닙니다.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에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휴사가 없더라도 직접 해지를 하셔야만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NATE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SMS가 수신되지 않았습니다.
이동통신사의 사정에 의해 SMS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통신사의 스팸설정이나 휴대폰 단말기의 스팸설정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NATE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기타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본 서비스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씽크풀 콜센터(1588-3371)로 문의 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NATE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란?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는 이동통신사 유료 부가서비스(월 정액 1,000원)로 인터넷 회원가입, 본인인증 시 휴대폰번호 도용피해를 방지하는 서비스입니다.

일반 웹사이트에서 본인인증 뿐만 아니라, 네이트만의 특화된 아래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의 서비스는 추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 입니다. )

* 적용 서비스.
- 휴대폰본인인증 도용방지.
- 휴대폰결제(네이트캐쉬) 도용방지 : 네이트만 적용.
- 네이트캐쉬 선물하기 차단/알림 기능.



NATE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와 네이트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는 다른건가요?
'네이트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는 '휴대폰번호 번호 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네이트 회원님의 서비스 이용 시 회원님의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입니다.


NATE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네이트 휴대폰 본인확인확인 서비스 설정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 때 어떻게 하면 되나요?
'네이트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가입은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서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NATE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로 각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통사별 해지 안내
 - SKT : 휴대폰으로 114 또는 1599-0011
 - KT : 휴대폰으로 114또는 지역번호+100
 - LGU+ : 휴대폰으로 114

상담원과 통화하여 본인확인 후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해지 요청을 하면 바로 해지됩니다.


NATE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네이트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는 휴대폰 번호 변경 시 네이트 회원명의로 된 휴대폰만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이트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의 휴대폰 번호 변경은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된 휴대폰으로만 변경이 가능 합니다.

만약 가입이 안되어 있을 경우 해당 서비스에 가입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erms.nate.com/faq/exSelfFAQList.jsp?nodeId=NODE0000001127&parentNodeId=NODE0000001276&nodeDepth=4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