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mail FAQ] POP3/SMTP가 무엇인가요?
모바일 및 아웃룩과 같은 PC 메일프로그램에서 네이트 메일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웹 브라우저로 네이트 메일에 접속하지 않고, 사용 중인 모바일 및 PC 메일프로그램에서 바로 네이트 메일을 확인하고 보낼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입력란에는 네이트 계정을 사용할 경우 아이디만, 그외 계정(라이코스, 넷츠고 등)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디 + 도메인(입력예 mail@lycos.co.kr)을 입력해주세요.
nate [mail FAQ] 외부메일 스팸 필터 기능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나요?
네이버, 다음 등 외부 서비스의 메일 계정을 등록하시면, 네이트 한곳에서 모든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편하게 메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네이트 메일은 [외부 메일 - 스팸필터] 기능을 같이 제공합니다.
주기적으로 도착한 외부메일은 네이트 메일의 스팸 필터 솔루션을 거쳐, 깨끗한 메일만 받아볼 수 있어 안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1.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 외부메일 가져오기] 를 선택합니다.
2. 외부메일계정 목록 하단의 [외부메일 불러오기 시 스팸 필터를 사용하여, 스팸메일을 분류합니다.] 에 체크합니다.
설정 후 외부에서 가져온 메일 중 정상메일은 외부메일함으로, 스팸메일은 스팸메일함으로 자동 분류됩니다.
nate [mail FAQ] 외부메일 계정을 추가하려는데 오류메시지가 뜹니다.
외부메일 계정을 추가하던 중 이메일/비밀번호 인증 또는 POP3 서버 인증 등의 실패가 생기는 경우 관련 에러메시지를 함께 보여드립니다.
해당 에러 메시지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메일/비밀번호 인증에 실패한 경우
[이메일/비밀번호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다시 입력해주세요.] 메시지와 함께 사이트별로 아래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보여집니다.
네이트
-ERR invalid user or password
한메일
-ERR Authentication failed(password incorrect)
네이버
-ERR [AUTH] Password supplied for "nblue351" is incorrect.
지메일
-ERR [AUTH] Username and password not accepted.
파란
-ERR Unknown command
야후
-ERR [AUTH] invalid user/password
프리챌
-ERR invalid pass
※ pop3를 [사용안함] 으로 설정한 경우
[네이트 계정의 pop3 사용여부를 "사용함" 으로 설정해주세요.] 메시지와 함께 사이트별로 아래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보여집니다.
예) 네이트 오류메시지가 뜨는 경우 :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 POP3/SMTP 설정 페이지 “POP3 사용” 여부에서
- 지금부터 수신되는 메일만 받음
- 기존에 받은 메일을 포함하여 모든 메일 받음
중 원하는 항목으로 선택 해 주세요.
네이트
-ERR not pop3 user(getting user information), please check your configuration
한메일
-ERR Authentication failed(insufficient authority)
네이버
-ERR [AUTH] "nblue351": access denied.(Not Prime User)
지메일
-ERR [SYS/PERM] Your account is not enabled for POP access. Please visit your Gmail settings page and enable your account for POP access.
파란
-ERR Unknown command
위의 메시지 이외의 메시지가 보여지는 경우, 에러 메시지를 복사해 추가하고자 하는 외부메일 계정을 제공하는 사이트의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nate [mail FAQ] 네이트 메일의 받은 메일함이 갑자기 사라졌어요, 어떻게 된 건가요?
네이트 메일의 받은 메일함이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는 POP3로 아웃룩과 아웃룩 익스프레스로 네이트 메일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서 네이트 메일을 동시에 사용하게 될 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회원님의 메일함을 보호하기 위해 받는 메일함이 Lock 되어 발생하는 현상이며, 회원님의 메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조치로 네이트 메일 서버의 기능적인 특성입니다.
이 기능은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복구되니 약 5~10분 정도 기다린 후 네이트 메일 mail.nate.com에 다시 접속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