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Mail] 보관 중인 메일이 갑자기 삭제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nate [mail FAQ] 보관 중인 메일이 갑자기 삭제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적인 경우, 아무런 이유없이 메일이 삭제되거나 없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아웃룩 등 별도의 메일 클라이언트를 통해 POP3로 네이트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아웃룩이 메일을 가져가는 동안 네이트 메일에서 메일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버에 복사본 저장]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 네이트 메일에서는 메일이 삭제될 수 있으니 아웃룩 설정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만일 불러오는 메일 서버의 메일이 삭제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아웃룩 설정을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으로 변경한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nate [mail FAQ] POP3를 신규로 설정하는데 과거에 받았던 메일을 모두 받아야 하나요?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모바일/외부메일설정 >IMAP/POP3 설정]에서 POP3/SMPT TAB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POP3정보설정 내 POP3 사용의 [지금부터 수신되는 메일만 받음]을 클릭하면 아웃룩/모바일에서 POP3 설정 이후부터 수신되는 메일에 한해서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nate [mail FAQ] 외부메일받기를 이용해서 받아온 메일을 원래 메일로 복구할 수 없나요?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이용해서 수신한 메일을 해당 메일계정으로 다시 돌려보낼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nate [mail FAQ] 라이코스 사용자입니다. 아웃룩과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POP3 설정을 어떻게 하나요?
“@nate.com”계정이 아닌 라이코스, 엠파스, 넷츠고 계정도 모두 네이트 메일을 POP3로 이용 가능합니다.

라이코스, 네이트, 엠파스, 넷츠고 메일의 받는 메일서버(POP3) 주소는 pop3.nate.com으로 동일합니다.

라이코스 계정 사용자의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OutLook Express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도구] → [계정] 클릭.

2. [추가] → [메일] → 사용자 이름 입력.

3. 전자 메일 주소 입력.

4. POP3 및 SMTP 메일 서버 이름을 등록.
   ① 받는 메일 서버 유형 : POP3 선택.
   ② 받는 메일 서버 : pop3.nate.com (라이코스, 넷츠고, 엠파스 동일)
   ③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mail.nate.com

5. 해당 POP3 서버의 ID와 비밀번호를 등록.
 ①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
 (계정 이름은 현재 이용 중인 메일(예: nate@lycos.co.kr)을 기재)
 ② "보안암호 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온"은 선택하지 않음.



nate [mail FAQ]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하는데 오류가 납니다. 어떻게 하나요?
외부메일 가져오기는 POP3 라는 규약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경우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설정한 해당 메일 서버의 상태에 따라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경우들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해당 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POP3를 지원하는지
2. 외부메일 가져오기 계정 추가 시, 아이디와 암호, 해당 업체의 POP3 서버 주소 등을
    제대로 입력했는지 (예 - 네이트 : pop3.nate.com / 야후 : pop.mail.yahoo.com 등)

설정에 문제가 없는데도 에러가 나는 경우는 해당 메일 서버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몇 시간 정도 기다리면, 해당 메일 서비스가 정상화되어 원하는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메일 받기는 각각의 메일 서버의 안정성, 네트워크 상태 등에 따라 동작하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완벽하게 동작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만일 POP3 서버 주소와 ID, 비밀번호가 맞는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