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문자서비스] 웹문자 상품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웹문자 상품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웹문자 상품을 6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6개월이 되는 달의 마지막날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웹문자 상품을 가입하여 사용하던 중 잔여건수가 확인이 안됩니다.

다른 이용자가 회원님이 SKT 회원 인증시 사용하였던 휴대폰으로 SKT 웹문자 회원 인증을 받았을 경우,

실사용자 이외의 인증 정보가 모두 삭제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인증 정보가 삭제되었기에(미인증 회원으로 전환) SKT 회원 전용 상품인 웹문자 상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문자메시지 발송수단 중 웹문자 상품 항목이 보이지 않으며, 발송시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다시 한 번 회원님이 사용하는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으시면 무료문자 100건과 함께 기존에 사용하던 웹문자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웹문자 상품 해지시 해당월에 사용하지 않은 잔여건수도 소멸되나요?

웹문자 상품 이용 중간에 상품 해지시 부과되는 금액의 산정 기준으로서 사용량을 활용하기 때문에, 아직 이용하지 않은 잔여건수는 해지시 소멸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문자메시지 입력 중 한/영 전환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영 변환이 안 되는 문제는 MS 윈도우 및 오피스 XP 이상에서 제공하는 '고급 텍스트 서비스' 때문에 발생합니다.
 
네이트온 뿐만이 아닌 MSN, 인터넷익스플로어, MS Office 등 XP상에서 이용 가능한 모든 프로그램들에서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는 문제점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급 텍스트 서비스' 기능 사용을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설정방법]
1. [시작 >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옵션] 선택
2. [언어] 탭 클릭
3.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의 [자세히] 버튼을 클릭
4. 한글 입력기(IME 2002)를 선택하고 [고급] 탭을 클릭
5.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 함]에 체크
6. 확인

※ 운영체제가 XP 홈에디션이고 위와 같은 옵션이 보이지 않을 경우 우선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언어에서 [키보드 > 추가 > 한국어]를 추가하면 아래쪽에 기본설정의 두 가지 항목이 활성화 될 것입니다.

첫번째의 [입력도구모음]을 눌러 입력도구모음 설정이 나오면, 다섯 가지 옵션 중에 맨 마지막에 보이는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안함]을 체크하고 확인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고급 텍스트 서비스'는 IME2002의 특수기능인 필기체입력, 음성인식 같은 기능 부분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평상시 PC 이용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보내는 번호(회신번호)가 갑자기 빈칸(공란)으로 되어 있어요. 어떻게 된 것이죠?

네이트온의 발신자 번호 표시는 통신사(SKT, KT, LGU+) 인증을 통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기본 설정됩니다.
 
다만, 통신사 실명인증을 받지 못하는 법인사업자 회원과 OMD 단말을 이용중인 회원은 실명인증이 불가능하여 보내는 번호가 공란으로 표기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해당하는 회원은 고객센터 [메일문의]를 통해 관련 내용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문자메시지 이용 중 “해당 페이지는 네이트온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문자메시지 서비스 페이지를 오랜 시간동안 띄워 놓을 경우 불법적인 정보 수집이나 문자메시지 오/남용에 의한 회원님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일정 시간 경과 후 네이트온 서버와의 접속을 자동으로 차단하게 됩니다.

예) PC방에서 네이트온과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종료하지 않을 경우 다른 이용자가 회원님의 정보를 이용하여 불법 스팸 / 범죄 목적의 메시지를 전송하여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

위의 메시지는 기존에 띄워놓은 문자메시지창 서비스와 네이트온 서버간 연결이 끊겼을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X] 버튼을 눌러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한 다음 후 다시 한 번 네이트온 프로그램을 통해 문자메시지창을 띄우면 이상없이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 창을 띄운 이후에도 동일한 현상 반복시 네이트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폰 과금 이용료는 어떻게 청구되나요?
폰 과금 이용료는 매월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정보이용료 항목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전송결과를 확인할 수 있나요?

네이트온 문자함을 누르면 보낸 문자 메시지함에서 전송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송결과는 해당월과 전월까지의 메시지가 저장되며 이후 자동 삭제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