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문자서비스] 보내는 번호(회신번호)의 설정 기준과 변경 방법을 알고 싶어요.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보내는 번호(회신번호)의 설정 기준과 변경 방법을 알고 싶어요.
SKT, KT, LGU+ 각각 이용하는 통신사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보내는 번호에 등록이 됩니다.
스팸 및 스미싱 인한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2015년 4월 16일부로 발신번호변작 정책이 시행되어 현재 발신번호는 임의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웹문자 상품 미사용 잔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문자메시지창 좌측의 [웹문자상품] 항목에 현재 잔여건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입되어 있는 웹문자 상품 확인은,  [웹문자 상품 변경]하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웹문자 상품은 가입 즉시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웹문자 상품은 가입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전송 가능한 메시지 건수에 제한이 있나요? 한 달에 몇 건의 메시지 전송이 가능한가요?

스팸 메시지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네이트온 아이디당 월 최대 5,000건으로 메시지 발송 건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 스팸 메시지가 아니라 수신자의 동의절차를 거쳐 발송되는 메시지의 경우 네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소정의 절차를 통해 월 전송건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웹문자 라이트와 웹문자 프리미엄 동시가입이 되나요?
라이트와 프리미엄의 동시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라이트 가입 후 프리미엄으로 전환, 또는 프리미엄 가입후 라이트로 전환가입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한 웹문자 상품의 변경은, [웹문자 상품 변경]하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문자메시지함 보관 기간은 얼마인가요?
문자메시지함 보관 기간은 최대 2개월입니다.
매월 1일이 되면 문자메시지 지난달 메시지함만 남기고 2개월 전 메시지는 삭제됩니다.

예를 들어 10월 1일이 될 경우 9월 1일부터 9월 30일 문자메시지는 지난달 메시지함에 저장되며 9월 1일 이전에 저장된 메시지는 삭제됩니다.

장기 보관해야 할 문자메시지의 경우는 장기보관함에 최대 100개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장기 보관함에 저장된 메시지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웹문자 라이트와 웹문자 프리미엄 모두 가입되어 있을 경우 어느 상품의 건수부터 차감되나요?
웹문자 상품을 동시에 가입하신 경우 웹문자 라이트부터 차감됩니다.


nate 문자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웹문자 상품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네이트온 > 문자서비스 > 웹문자 상품 변경]에서 웹문자 상품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