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배달문의] 주소지에서 바로 옆 건물, 인근 다른 주소로 배달해달라고 해도 되는지요?

대한통운 [.배달문의] 주소지에서 바로 옆 건물, 인근 다른 주소로 배달해달라고 해도 되는지요?
출고시 운송장에 기재된 주소지로 배달이 이루어지며 담당자별로 담당 권역(지역)에 따라 코스를 정하여 배달하기에 부득이 대리점/담당자 배달 여건에 따라 인근 지역일지라도 다른 주소지로 배달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물류센터로 방문하면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을지요?
물류센터는 상품을 분류하여 배달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이기에 간선차량에서 하차되지 않았거나 배달 담당자의 차량 안쪽에 상치된 경우 방문 수령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에, 사전에 담당자를 통해 문의/확인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더불어서, 방문 수령 시에는 수화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급한 상품인데 옥천/대전 물류센터 방문 시 직접 수령이 가능한지요?
물류센터의 경우 다량의 상품을 분류/이동하는 곳이기에 다량의 상품이 적재되어있어 상품 확인이 어렵기에 방문하여 직접 수령은 어렵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물건이 어디쯤 가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당사 홈페이지 http://www.cjlogistics.com 내의 [조회/예약]-[택배조회]를 이용하시거나 CJ대한통운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이동경로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나 대한통운 앱 이용이 어려우시면 당사 고객센터 1588-1255로 연락 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상품추적을 하는데 없는 운송장 번호라고 나옵니다.
운송장 번호가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대한통운 택배로 아직 상품이 전달되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업체에서 오늘 발송을 했다면 발송 당일 저녁 늦게나 다음날 아침에는 조회가 가능합니다. (운송장 번호가 며칠 동안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주문업체에 대한통운 택배사로 상품 전달했는지를 문의 부탁드립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추가 요금이 발생하는지요?
배달지 도착 후 받는 분 주소 변경은 가능합니다. 변경 시 추가 (기본)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배달 예정일에 1~2일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1588-1255로 연락 주시면 신속한 처리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운임 발생 이유는 처음 배달사원에게 인계될 때까지 1차 물류 이동이 발생했고 변경한 주소지 배달사원에게 재 인계하려면 또 한 번의 물류 이동이 발생되기에 운임이 발생됩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택배를 받아야 하는데 집을 비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택배를 받을 시간에 집을 비우시게 될 경우 경비실, 이웃집 등 상품을 대신 받으실 수 있는 장소가 있으시면 고객센터 1588-1255로 연락 주시거나  택배사원에게 연락하여 위탁을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대한통운 [불만] 상품이 파손/훼손되어 도착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선, 상품을 수령하신 최초 상태 그대로 보관 부탁드립니다. 상품을 구매하신 업체 쪽으로 문의하시거나, CJ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로 전화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로 접수하시어 문의 및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한통운 [불만] 착불 운임인데 택배 요금이 없으니 상품 배달을 거부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택배의 경우 운송물 인도시 운임이 지불되어야 하기에, 배달 담당자에게 운임 지불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 택배 표준 약관
제6조(운임의 청구와 유치권)
① 사업자는 운송물을 수탁할 때 고객에게 운임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과의 합의에 따라 운송물을 인도할 때 수하인에게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② 제1항 단서의 경우 수하인이 운임을 지급하지 않는 때에는 사업자는 운송물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출처:  cj 대한통운  자주묻는 질문  https://www.cjlogistics.com//ko/support/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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