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택배품목] 파손 우려 상품은 완충포장해도 택배로 보낼 수 없나요?

대한통운 [택배품목] 파손 우려 상품은 완충포장해도 택배로 보낼 수 없나요?
유리들의 상품은 완충포장을 한다고 하더라도 충격에 민감한 상품으로 물류센터의 분류의 과정을 거치며 파손 우려가 있기에 부득이 안전한 배달이 어렵기에 택배 취급이 어려운 품목입니다.


대한통운 [택배품목] 생물, 냉동식품, 반찬은 택배로 보낼 수 있나요?
현재 택배의 경우 냉동차량이 아닌 일반 차량으로 운행이 되고 있기에 신선제품의 경우 택배 취급이 어렵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상품을 보내면 언제쯤 배달이 되나요?
기본적으로 담당기사가 상품을 회수해 간다면 2일 ~ 3일 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공휴일, 휴일의 경우는 제외되며 배송되는 지역이 도서 및 산간지역 등 교통이 불편한 지역은 배달이 지연될 수 있으며 "설"이나 "추석 "과 같이 택배 물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할 경우도 간혹 지연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특별한 사항이 없음에도 배송이 지연될 경우 홈페이지에서 운송장 조회하셔서 배달기사 또는 배달 지점에 전화하셔서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 1588-1255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조치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군부대로 택배를 보내면 왜 반송이 되죠?
일부 군부대는 일반 지번 주소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부대는 군사보안을 이유로 우체국 사서함을 주소로 사용합니다. 사서함은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이 우편물 주소지 관할 우체국에 사용 계약을 한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 택배를 통해 사서함 주소지에 도착한 상품은 우체국에서 대리 수령을 하여 보관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주소지를 확인 후 전달해 드리거나 배달 불가 시 반송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한 택배 이용을 위해서는 사서함 주소지가 아닌 일반 도로 주소명이나 지번 주소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공휴일이나 일요일에도 배달이 가능한지요?
공휴일과 일요일은 택배사 휴무로 방문이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문자 전송이 되던데, 문자 전송시간과 배달/집화 시간이 일치하나요?
배달/집화 예상 시간대로 문자를 전송하고 있으나, 간혹 도로 사정에 따라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지정일, 지정 시간 방문/배달이 가능한지요?
택배의 경우 일일 다량의 상품을 배달하기 위하여 부득이 코스를 정하여 배달하다 보니 특정 지정일/시간 배달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배달지(주소)를 변경할 때에 당일에도 받을 수 있는지요?
배달 지를 변경할 경우 부득이 배달 지역에 따라 대리점 및 담당자가 변경되기에 추가 1~2일(영업일 기준)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업체에서 상품 출고했다고 하는데 아직 이동(스캔) 내역이 확인되지 않는데, 주소 변경이 가능한가요?
이동 내역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출고시에서 다량의 상품이 출고되기에 상품 확인/주소변경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상품 이동후 배달지에 도착 시 대리점/담당자와 통화로 배달 지를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출고했다는 다음날에도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는 구매(판매) 한 업체로 연락하시어 정확한 출고 여부 및 택배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통운 [배달문의] 서울에서 서울지역 배달인데 왜 옥천/대전을 경유 배달하나요? 오히려 더 지연되는 것 아닌가요?
택배의 경우 다량의 상품이 이동되기에 중앙 분류 지인 물류센터를 경유하여 지역별 분류 후 이동/배달을 하도록 되어있으며 물량이 급증할 경우 분류가 지연될 수는 있으나 지역별 분류를 위한 물류센터 경유이기에 일반적으로 배달 지연과는 무관합니다.


출처:  cj 대한통운  자주묻는 질문  https://www.cjlogistics.com//ko/support/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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