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택배사고접수] 보상 금액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대한통운 [택배사고접수] 보상 금액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증빙된 실 상품가액(거래 금액)을 기준으로 책정하며,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미 기재시 50만원 한도)
별도 계약된 경우 사전 협의된 내용으로 보상 한도 및 범위가 정해 집니다.
판매자에게 보상이 진행될 경우 부가가치세는 보상액에서 제외 됩니다.


대한통운 [택배사고접]수 보상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사고 접수 후 입금까지는 2~3주 정도 소요됩니다.



대한통운 [택배사고접수] 입금이 지연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택배 사고 심사 기간이 소요됩니다.
사고 접수 자체가 늦어지거나, 사고 증빙서류가 충족되지 않은 경우 처리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택배사고접수] 입금자명은 어떻게 되나요?
입금자 명은 "CJ대한통운 고객만족팀"입니다. (“통운고객만족팀”으로도 표기 될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택배사고접수] 파손면책 동의 후 보냈는데 사고접수 가능한가요?

파손 면책 동의 후 택배를 이용하셨다면 사고 처리가 불가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CJ대한통운 국제특송은 편의점에서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CJ대한통운 국제특송 서비스는 국내 유일의 직영 네트워크와 전국 편의점 제휴망을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 편의점 : CU, GS25 (내방 접수만 가능)



대한통운 [국제특송] 기업고객의 경우 문의 및 서비스 이용 절차가 궁금합니다.
기업고객은 물량 규모에 따라 운임 할인 등 혜택이 제공됩니다. 아래 연락처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 기업고객 국제특송 문의 : taehyuk.kwak@cj.net



대한통운 [국제특송] 중소기업 물류지원 서비스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CJ대한통운 국제특송 서비스는 대한상공회의소와 제휴하여 대한민국에서 해외로 수출하는 물량에 대한 요율 할인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 코참넷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대한상공회의소 코참넷 : www.korcham.net
- 서비스 문의 : eon280@cj.net / sangwon.park8@cj.net



대한통운 [국제특송] 제주항공 제휴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지역은?
제주항공과 기업간 제휴를 통해 택배 서비스와 항공 운송 서비스를 결합하여 픽업, 운송, 통관 및 배송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솔루션 제공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 : 인천발 하노이, 도쿄, 오사카, 나고야, 홍콩, 방콕, 마닐라, 다낭, 괌, 사이판 (총 10개 노선)



대한통운 [국제특송] 중동 지역 배송이 가능한가요?
CJ대한통운은 중동 물류사 aramex와 전략적인 제휴로 전세계 및 중동 특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은 aramex의 대한민국 내 공식 유일 파트너사로 타사 대비 중동 지역 배송 기간이 평균 1일 이상 단축 가능합니다.
- 문의 : exp@cjlogistics.com (1566-0333 내선 1번)



대한통운 [국내이사] 보관이사의 비용과 절차가 궁금합니다.
보관이사는 출고, 입고 2번의 이사 비용이 발생됩니다.
- 비용 : 지점/대리점별 별도문의 필요 (고객센터 : 1588-0860)
- 보관장소 : CJ대한통운 서울지사 경인항 물류터미널, CJ대한통운 경기지사 기흥물류센터
* 자세한 내용은 [보관이사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국내이사] 견적에 영향이 있는 추가 옵션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기본 적인 이사 비용에는 차량과 작업원이 들어가고 그 이외 것들은 모두 추가 옵션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약간씩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저희 CJ대한통운은 사다리, 에어컨, 그랜드 피아노, 붙박이장, 돌침대, 벽걸이 TV 등이 추가 옵션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아래 금액은 지역별 평균금액이며, 지점/대리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 : 슬림형 8-10만원, 분리형 6-8만원, 수도권 외 지역은 탈착만 가능
- 그랜드 피아노 : 20만원 이상
- 붙박이장 : 15만원 이상
- 돌침대 : 1인용 6-8만원, 2인용(더블)의 경우 구입 업체로 A/S 신청
- 벽걸이 TV : 구입 업체로 A/S 신청



대한통운 [국내이사] 일하시는 분들의 점심식사와 수고비는 어떻게 하나요?
전혀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점심식사의 경우 식대란 항목으로 작업원에게 지급되고 있으며, 기타 수고비는 받지 않는 것으로 작업원들에게 교육 후 업무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통운 [국내이사] 이삿날, 평일, 주말의 가격차이는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금액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이삿날의 경우 조기 마감이 되기에 최소 이사 1달 전 일정을 잡으셔야 되며, 이삿날의 경우 협력사(사다리차 외)의 단가가 조금 높기에, 이 사항이 반영되어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국내이사] 타업체보다 가격이 비싼 이유가 무엇인가요?
CJ대한통운 이사서비스의 경우 타 업체와 다르게 재활용 자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정적으로 이사업무를 하였던 작업원들로만 이사 진행을 하기에, 전문적이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대한통운 [국내이사]견적접수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CJ대한통운 국내이사의 견적 문의는 평일 20일 전, 이삿날 1개월 전에 접수 가능합니다.
국내이사 고객센터 : 1588-0860


대한통운 [해외이사] 국내에 가지고 들어온 자동차 세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
자동차가격에 관한 책자인 blue book에 게재된 신품 자동차 거래가격에서 사용기간에 따른 가치감소분을 감가상각(연평균 11-12%)한 후 운임 및 보험료를 가산하여 계산합니다.


대한통운 [해외이사] 통관 후 짐은 언제쯤 받을수 있나요?
서울, 경인 지역은 통관 직후,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방의 경우는 수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해당 담당자와 상의바랍니다.
- CJ대한통운 해외이사 전화상담 : 02-700-1949


대한통운 [해외이사] 이사화물 통관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내국인의 경우 여권, 가족관계증명서(동반가족 있을 시), 출입국사실증명서, 위임장, 이사물품신고서가 필요합니다. 영주권자의 경우 여권, 거소증명서, 전세계약서 (또는 고용계약서)가 필요하며, 계약서상에 계약기간이 최소 1년이상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시민권자의 경우 여권, 외국인등록증 (또는 거소증명서)이 필요합니다. 자동차의 경우 여권, 자동차 등록증, 소유증, 책임보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소유증을 제외한 모든 서류는 사본으로 가능합니다.



대한통운 [해외이사] 통관할때 본인이 직접 세관에 나가야 하나요?

고객님이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대리인에게 통관을 위임할 수 있고, 세관 위임장을 작성해서 주셔야 합니다.


대한통운 [해외이사] 해외로 짐을 보낼 때 국내이사처럼 모든 짐을 다 정리해 주나요?
해외이사의 서비스 조건(Door to Door)은 자택 안까지 짐을 놓아드리는 것입니다. 포장해체, 가구 배치 및 조립까지는 해드리나 잔짐들은 고객님이 직접 정리하셔야 합니다. Full Setting 비용에 대해서는 담당자에게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J대한통운 해외이사 전화상담 : 02-700-1949


대한통운 [해외이사] 현지 배송시 한국인이 오나요?
일반적으로 현지인이 배송을 진행하지만, 법인이 있는 나라의 인근지역인 경우 한국인이 동반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언어소통 문제로 한국인이 필요한 경우는 사전에 담당자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통운 [해외이사] 현지 통관할 때 세금이 발생하나요?

이사화물에 대한 과세 여부는 나라마다 다릅니다. 면세 조건이 비자타입과 화물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한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J대한통운 해외이사 전화상담 : 02-700-1949


출처:  cj 대한통운  자주묻는 질문  https://www.cjlogistics.com//ko/support/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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