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 월드 - 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했는데 T월드 홈페이지/앱에 계속 '지로 고객'이라고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T WORLD  - 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했는데 T월드 홈페이지/앱에 계속 '지로 고객'이라고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자동납부 신청 직후에는 '지로 고객'이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신청일로부터 4~5일 뒤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T WORLD  - 포인트로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과 납부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포인트로 요금을 납부하거나 납부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 즉시 납부: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하기
· 납부 예약: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 요금 납부 > '1회 납부(예약)' 또는 '자동 납부' 신청
· 납부 취소: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온라인 요금 납부 내역'에서 취소

T월드 앱
· 즉시 납부: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일반 결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
· 납부 예약: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 납부 예약
· 납부 취소: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즉시 납부' 또는 '포인트 납부 예약' 또는 '포인트 자동 납부' 에서 취소

유의 사항
·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일로부터 30일 안에 가능합니다. 단, 이미 요금을 납부한 뒤에는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한 채널에서만 가능합니다. (예: T월드 앱에서 납부 예약한 경우 T월드 앱에서만 납부 예약 취소 가능)





T WORLD  -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결제 등으로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T WORLD  - 요금안내서를 받을 주소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요금안내서를 받을 주소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요금안내서 변경/재발행 > 변경할 회선 선택 후 [변경] > 본인인증 > '우편 요금안내서' 선택 후 [다음] > 주소 변경 후 [수정]

유의 사항
· 문자(SMS)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매달 5일까지 신청하면 그달부터 변경된 주소로 요금안내서를 보내드립니다.
·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아 우편 요금안내서를 보낼 수 없는 경우 이메일 요금안내서로 대체 발송될 수 있습니다.





T WORLD  - 어떤 경우에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기기 할부금, 유심 구매 비용, 휴대폰 결제 비용 등을 현금으로 납부하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발급된 현금영수증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
·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요금 납부 내역 상세 >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




T WORLD  - 이번달 청구 요금은 언제부터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이번달 청구 요금은 매달 5일 오후경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사정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 정확한 시간은 안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처:  티월드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