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TV] 일반 방송과 SkyLife 방송의 시간차가 발생되는 이유가 뭔가요?

SK Skylife [TV] 일반 방송과 SkyLife 방송의 시간차가 발생되는 이유가 뭔가요?
 공중파 방송은 위성이 아닌 지상파 방송으로 송신소에서 전송하는 신호가 가정까지 전달되어 질때는 전파의 도달시간이 짧기 때문에 시간차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SkyLife는 지구에서 3,5780km 떨어진 곳의 정지궤도에 위성이 위치하여 지구의 지구국에서 쏘아 올린 전파가 위성을 통과하고 지상의 수신 가입 자에게 전달되어 질 때 약 1~2초간의 전파 지연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전파 지연 시간과 엔코딩 데코딩의 시간차가 더해지는 시간으로 계산)
참고로 KBS N Sports, SBS Sports, MBC SPORTS+ 등의 스포츠 중계 시 전송에 있어서 엔코딩 및 디코딩을 몇 번 했느냐에 따라 약간의 시간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 월드컵 중계소의 엔코딩 > PP(방송 제공사)측 디코딩 > PP측 엔코딩 > Skylife측 디코딩
이러한 경우 위성을 이용한 디지털 방송의 서비스 구성상 채널 이동시 1-2초 정도 시간 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SK Skylife [TV] 리모콘 버튼이 작동되지 않아요
리모컨이 일부/전체 작동되지 않는 경우 리모컨의 램프 불빛을 확인 후 건전지를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리모컨이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 AS점검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AS문의 및 접수는 SkyLife 고객센터(1588-3002) 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장진단 및 A/S신청] > [A/S 신청]으로 가능합니다.





SK Skylife [TV] 리모콘을 파손/분실했어요. 구매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판매제 수신 장비
- A/S 접수 or 센터로 직접 방문 구매 가능
- 구매비용 12,000원(VAT포함) 즉납

● 임대제 수신 장비
- 고객 과실로(훼손,고장,분실)인한 교체 시 11,000원(VAT포함) 익월 청구됩니다.





SK Skylife [TV] 자녀 안심 설정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특정 채널만 시청 가능할 수 있도록 원하시는 채널을 안심채널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심 채널로 설정 시 설정한 채널번호 외에는 접근이 불가하며, 안심모드를 설정한 후 수신기의 전원을 켜두시면 됩니다.
TV 메뉴 상단 설정(톱니바퀴) > 자녀안심 > 자녀안심 채널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자녀안심 자동모드 : 수신기의 전원을 켰을때 자동으로 자녀안심모드로 설정되는 기능
※ 해당 메뉴는 수신기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SK Skylife [TV] 필요한 채널만 시청할 수 있나요?
채널 건너뛰기 기능을 이용해 필요한 채널만 시청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건너뛰기를 설정해 놓으면 설정된 채널(미등록 채널, 특정채널 등)은 채널 번호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TV 메뉴 상단 설정(톱니바퀴) > 채널 > 건너뛰기 채널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TV 메뉴 상단 설정(톱니바퀴) 눌러 채널설정 선택합니다..
- 건너뛰기 채널 선택한 후, OK 버튼 누르면 건너뛰기 채널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 채널 앞의 상자에 체크 표시가 나타나며 상하좌우 버튼을 눌러 건너뛰기 채널 설정을 하고자 하는 채널을 선택한 후, OK버튼을 누른 후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 자동 설정은 가입하지 않은 채널을 스스로 찾아서 건너뛰기를 설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 건너뛰기 해제는 건너뛰기 목록 확인 등에서 다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건너뛰기 채널의 번호를 직접 눌렀을 경우에는 건너뛰기 채널 설정을 하였어도 해당 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메뉴는 수신기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SK Skylife [TV]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 하나요? 분실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비밀번호가 아이들이나 청소년에게 알려졌을 경우를 대비하여 부모님들이 원하실 때 임의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TV 메뉴 상단 설정(톱니바퀴) > 자녀안심 > 비밀번호 변경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해당 메뉴는 수신기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비밀번호는 전체 채널 및 메뉴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SkyLife 고객센터(1588-3002)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스카이라이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skylife.co.kr/center/consult/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