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 월드 - SKT 고객이면 모바일 T world 애플리케이션을 3G로 이용시 무조건 데이터 통화료 무료인가요?

T WORLD  - SKT 고객이면 모바일 T world 애플리케이션을 3G로 이용시 무조건 데이터 통화료 무료인가요?
Wifi 가 아닌 3G/LTE/5G 접속 상태에서 데이터통화료가 부과가 될 수 있는 Case 안내

1) App 업데이트
2) T world App 내부 페이지가 아닌 외부링크 접속
- 2)번 케이스는 T world App이 방대한 관계로 모두 정리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 고객이 인지하실 수 있도록 안내가 가능한 대표 외부링크 연결 메뉴 및 데이터 요금이 발생되는 외부링크를 확인할 수 있는 Tip을 안내해 드립니다.

① 대표 외부링크 연결 메뉴
예를 들어 T world 메인 페이지 배너 > 메인 영역 뿐만 아니라 T world 대부분의 배너는 외부 링크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 이용안내 > 지점/대리점 찾기 > 검색 실행 > [지도] 보기 > 위치 찾기 > Text 가 아닌 Map을 띄우는 경우 외부 데이터로 연결되므로 데이터 통화료가 과금될 수 있습니다.

② 외부링크를 확인할 수 있는 Tip
- 외부링크로 접속하는 메뉴를 터치 시 T world 정책상 반드시 하단과 같은 데이터요금 발생 안내창이 노출되므로, 고객은 현재 접속 상태가 wifi인지 LTE인지에 따라 데이터 요금 발생 유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내창] 3G/LTE망 사용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됩니다.





T WORLD  - PPS 회원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PPS 회원은 일반 (후불)이동전화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T WORLD  - 모바일 T world App에서 무료문자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온라인T world(PC) 사이트 로그인 후 홈페이지 하단의 문자보내기 메뉴에서 SMS 인증을 받은 이후 모바일 T world App 무료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나 모바일 앱/웹 구분없이 무료문자는 총 100건이 무료입니다.

※ 단, 안드로이드와 iOS 단말기에서만 지원합니다.





T WORLD  - 모바일 T world App에 로그인 하여 조회시 다른 사람 휴대폰 번호가 조회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 이전에 다른 사람 ID로 로그인했을 때 자동로그인 기능을 설정하신 것은 아닌지 자동로그인 설정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T world(PC) 동일 ID로 로그인하여 기준회선이 다른 번호로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 WORLD  - 잔여기본통화 조회 대상 요금제임에도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요금제 변경 후 같은 달에 기존 요금제로 재변경한 경우에는 해당월 말일까지 잔여기본통화 조회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이월 가능한 요금제의 경우에는 다음달 4일까지 제공되지 않습니다.





T WORLD  - 무료문자 메뉴 접근 시 티월드 ID와 휴대폰 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OS의 경우 온라인 T world(PC)의 무료문자 인증회선과 T world App을 이용하는 단말기 회선(USIM)이 일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온라인 T world(PC)에 로그인하신 후 문자보내기 화면에서 발신번호가 T world App을 이용하는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번호가 다를 경우 사용하신 휴대폰 번호로 재인증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티월드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